안식의 종류


① 마음의 안식 : 예수를 영접하는 자의 심령 안에 이루어지는 천국으로 안식으로 가는 출발점이다.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눅 17:21).

② 몸의 안식 : 예수님의 피로 사신 예언서를 꿀같이 먹고 1,260일간 증거를 다 마친 후 삼일 반 죽었다가 생기를 받고 올라갈 변화성도만이 누리게 되는 육체의 안식이다. 이들의 몸은 주님과 같은 자유자재의 변화체이며, 주님께서 구름 타고 오실 때 그와 같이 내려와 철장권세로 세상을 심판하는 종들이 누릴 안식이다(계 11:1~1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사 43:2).

③ 지상 안식 : 영계가 아닌 지상세계에서 1,000년간 주와 함께 영,육이 안식을 누릴 때이다(계 20:4~6). 땅이 받은 모든 저주가 풀린 세계이며 인간이 땅으로 인하여 수고하거나 고통받는 일이 다시는 없는 세계이다. 천지만물이 창조에덴의 모습으로 회복된 아름다운 새 시대이다(천년왕국).

④ 무궁 안식 : 천년왕국이 끝나고 예수께서 나라를 아버지께 바치실 때(고전 15:24) 이루어지는 영체의 신천신지이다(계 21장). 기독교에서 말하는 천국은 이곳을 가리킨다.  


지혜자는 때를 따라 말씀의 양식을 먹고 하나님께서 주시기로 약속한 안식을 다 받아 누리는 자일 것이다. 시급한 문제는 북방 대환난이 오는 이 마당에 선지자들의 모든 예언을 다시 예언하기 위해 하루 빨리 말씀무장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환난에 걸리는 자들은 남은 안식을 절대로 누릴 수가 없는 것이 법이기 때문에, 흑암을 뚫고나갈 수 있는 '말씀무장'은 몸의 안식과 지상안식과 무궁안식을 차지할 성도의 마땅히 걸어야 할 정로일 것이다. 안식을 향하여 나아가는 길은 주와 함께 가는 길이다. 이러한 안식을 누림에 있어 주일(안식일)성수는 가장 기초적이고도 진실한 밑바탕이 되는 것이다.

"안식일과 주일문제"로 바로가기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 814-2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