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113. 오늘날의 교회가 이대로 나간다면 어떻게 될 것입니까? 여기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 기독교 역사상 이러한 위기는 없었다고 봅니다. 모든 선지는 구약 종말에 예루살렘이 바벨론에게 망할 때에 자고이래로 없었던 환란이 오는데 있어서는 전무후무한 환란이 올 것을 말한 것은 구약 시대를 가르쳐 말한 것이 아니고, 인간 종말에 종교 부패로 말미암아 올 환란을 가르쳤다고 봅니다(마 24:21, 욜 2:2, 단 12:1~). 왜냐하면 예루살렘이 바벨론에게 황폐된 것을 들어서 계시록에도 바벨론이 망하고 새 시대가 온다고 계시를 보여준 것은 구약 교회가 너무 부패하므로 북방 세력에게 먹힘을 당했던 것같이 인간 종말에도 교회가 너무 부패되므로 바벨론에게 먹힘을 당할 것을 가르쳤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교회가 이대로 나간다면 바벨화 될 것은 틀림없습니다. 그러므로 바벨론의 포로가 되었던 사람들 중에서 끝까지 말씀을 지키는 사람을 통하여 예루살렘이 회복되었던 것같이 적은 소수라도 끝까지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사람들을 통하여 새 시대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우리는 다수를 따르지 말고 적은 소수라도 예언의 말씀을 그대로 믿고 지키는 일에 전력을 두어야 촛대교회를 이루게 되므로 진노의 날에 남은 교회가 될 것입니다.

새일성가 8장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