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룹바벨선교회

골로새서 능력의 역사를 따라 수고하자(골1:24-29)

운영자 2007.03.29 08:10 조회 수 : 1720 추천:192

 

능력의 역사를 따라 수고하자

-골1:24-29-


 서  론

 하나님께서 교회를 이 땅에 세우기 위한 역사는 능력이 없이 세울 수 없는 것이요, 능력이 없이 발전할 수 없는 것이요, 능력이 없이 복음을 전파할 수 없는 것이다.

 이제 능력의 역사는 어떤 곳에서 역사하느냐 하는 것을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괴로움을 기쁘게 알고, 나아가는 종을 통하여 (24)

 하나님은 무소불능의 능력이 있지만, 아무 사람이나 아무 곳에서 역사하는 것은 아니다. 능력은 인간이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가 아니고, 인간이 할 수 없는 가운데에서 역사하기 때문에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는 자에게라야 있을 것이다.


 2. 하나님의 경륜을 따라 말씀을 이루려 할 때 (25)

 하나님의 역사라는 것은 경륜이 이루어지기 위한 말씀을 따라 역사하기 때문에 말씀을 이루려 하는 것이 없는 자에게는 조금도 있을 수가 없다. 이는 진리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3. 감추었던 비밀을 나타내기 위하여 (26)

 하나님께서 능력으로 역사하는 것은 그 속에 숨은 비밀이 있는 것이니 이 비밀을 인간이 알도록끔 하는 데는 능력의 역사가 없이는 안되는 것이다. 비밀이라는 것은 하나님이 택한 자에게만 나타내기 위하여 역사하는 것이다.


 4. 영광의 소망을 이루기 위하여 (27)

 영광의 소망을 이루는 것은 인간의 힘을 초월한 그리스도의 능력의 역사가 아니고는 이룰 수가 없는 것이다. 인간이 바라는 영광은 인간의 노력으로써 되는 일도 없다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영원한 그리스도의 영광의 소망은 인간의 힘이 조금도 가입될 필요가 없고 전혀 능력의 역사만으로 되는 것이다.


 5. 지혜로 남을 가르치는 자에게 역사한다 (28)

 하나님은 능력으로 역사하시되 어리석은 자에게 역사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역사는 지혜가 따르는 동시에 완전한 것을 이루는 능력이 역사하는 것이다.


 결  론

 하나님의 능력이 역사하는 동시에 인간의 힘을 다하는 수고도 필요한 것이다. 만일 어떤 사람이 능력이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자기가 힘을 다하여 수고하는 것이 없다면 이것은 어리석은 생각에 불과하다. 또는 자기 힘으로 된다고만 생각하고 능력을 무시한다면 이것도 하나님을 대적하는 교만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