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룹바벨선교회

은혜 때와 환란 때(사49:8)

운영자 2009.08.11 00:27 조회 수 : 2464 추천:427

은혜 때 응답은 영혼의 구원이요

환란 때 응답은 육체보호와 땅의 상속(사49:8)

 

사랑하는 성도여... 믿음으로 받는 자녀권세로는 하늘의 시민권을 얻지만(빌3:20), 예언을 지켜 행함으로 받는 철장권세에는 세세 왕권이 따라옵니다(계2:26~27). 이 전도지는 첫째 부활에 참예할 성도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입니다.

살전4:16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은 순교자요, “우리 살아 남은 자”란 짐승과 싸워 이길 자들입니다. 계 20:4~6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5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계1:7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계11:12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있어 이리로 올라오라 함을 저희가 듣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저희 원수들도 구경하더라”

왕하2:11 “엘리야가 회리바람을 타고 승천하더라”

종말의 변화성도는 구약 때의 엘리야와 같은 사명자들로서 이들은 사탄의 하수인인 ‘짐승’과 ‘거짓 선지자’의 정책에 맞서 싸우다 구름을 타고 공중에서 예수님을 만날 자들입니다.

 

1. 율법과 은혜

신27:26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실행치 아니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 모세가 받은 무서운 율법의 통치가 약 1,500년간 지속될 즈음 예수님께서 나타나셔서 율법과 선지자는 요한의 때까지라고 말씀하심으로써(마11:13. 눅16:16) 율법의 시대가 끝남을 알려 주셨으나 유대교회는 이 말씀을 믿지 아니한 채 예수님을 버리고 말았습니다.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 선생이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갈3:24).

이렇듯 율법보다 더욱 완전한 믿음의 법(롬3:27)을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유대교회의 서기관, 대제사장, 바리새인들은 끝까지 예수님을 대적하다가 심판을 받은 것입니다.

마23:33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행13:27 “예루살렘에 사는 자들과 저희 관원들이 예수와 및 안식일마다 외우는 바 선지자들의 말을 알지 못하므로 예수를 정죄하여 선지자들의 말을 응하게 하였도다 28 죽일 죄를 하나도 찾지 못하였으나 빌라도에게 죽여 달라 하였으니 29 성경에 저를 가리켜 기록한 말씀을 다 응하게 한 것이라”

롬10:4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시니라”

 

2. 은혜와 환란

고전15: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4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예수님은 성경대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사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고 만왕의 왕이 되셨습니다.

사53:6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며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10 여호와께서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성취하리로다”

요 19: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 우리를 위하여 제물이 되신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제자들에게 나타나 부탁하신 말씀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사도들이 받은 이 사명은 예수님의 ‘십자가 피’와 ‘부활하심’을 전하는 천국복음의 증인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갈1:7 “다른 복음은 없나니...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이 천국복음을 믿으면 영혼의 구원을 얻습니다. 벧전 1:9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이처럼 하나님의 구속역사는 (종을 달리 쓰시며) 시대마다 구분됨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1) 율법 때는 율법을 범하면 저주를 받고(신27:26)
(2) 은혜 때는 천국복음 이외의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고(갈1:7-8)
(3) 환란 때는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가감하면 이 책에 기록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신다고 예언하셨습니다. (계22:18-19).

그러므로 마24:45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자가 누구뇨 46 주인이 올 때에 그 종의 이렇게 하는 것을 보면 그 종이 복이 있으리로다” 하나님의 구속 사업에도 때와 시기의 구분이 있음을 말씀하신 구절입니다. 지금은 곡식을 추수할 심판기입니다. 그러므로 쓰임받는 종 또한 날카로운 타작기의 권세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며 세상을 집어 삼키려는 종말의 강한 마귀와 싸워 이기려면 철장권세를 받아야 합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지금은 알곡과 쭉정이가 확연히 구분 종말의 심판기 곧 ‘환란시대’입니다.

 

3. 환란과 새 시대

마24:21 “이는 그 때에 큰 환란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22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할 것이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나 그러나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을 감하시리라” / 단 12:1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란일 것이며...” : 이 환란에 대해 요엘 선지는 “자고이래로 없었고 이후 세세에 없는”환란이라고 예언 받았습니다(욜2:2). 구약의 모든 선지자들이 받은 묵시를 농축, 축소시킨 것이 계시록인데 위 환란을 이루는 심판의 도구로써 등장한 것이 무신론 공산주의 세력입니다.

계6:4 “이에 붉은 다른 말이 나오더라 그 탄 자가 허락을 받아 땅에서 화평을 제하여 버리며 서로 죽이게 하고 또 큰 칼을 받았더라” 공산주의 국가들은 하나같이 제 민족과 제 골육을 총칼로 죽이며 일어난 붉은 빨갱이 국가들입니다.

계8:7~12 “첫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피 섞인 우박과 불이 나서 땅에 쏟아지매 땅의 삼분의 일이 타서 사위고 수목의 삼분의 일도 타서 사위고 각종 푸른 풀도 타서 사위더라” : 첫째 나팔은 1917.10.17 러시아에서 민족적 혁명의 불길로 발생했고(7-), 둘째 나팔은 이것이 확산됨으로 생긴 사회 혼란의 불길이며(8-), 셋째 나팔은 교회 혼란의 불길이며(10-), 넷째 나팔은 1917-1958년까지의 악의 발전기입니다(12-). 이후에 이루어질 3대 화는 이후 세 개의 나팔인데, 다섯째 나팔은 시련기, 여섯째 나팔은 심판기입니다.

1917. 10. 17 제정 러시아에 사회주의 혁명이 일어나서 노동자, 농민이 낫과 망치(큰칼)로 땅 1/3을 타도했습니다. 이 때 러시아의 레닌, 스탈린은 자기 민족을 5,000만명 이상 살상했으며 중공의 모택동은 8,000만명, 김일성은 동족 400만명을 학살함으로써 기독교와 자본주의를 환란의 불길로 태워버렸습니다. 이 재앙은 여기서 끝난 게 아닙니다. 이 환란은 세계적 재앙인 악마득세(계9:1-12)로 이어졌습니다. 1958.3.18 소련 수상 흐루시쵸프는 타도의 상징인 낫과 망치를 감추고 스탈린의 무덤을 파헤치며(사14:19) 거짓으로 <평화공존, 핵무기제한, 핵실험금지>를 표방하고 나왔는데, 서방 세계가 이 거짓된 평화공존 정책에 속아 넘어감으로써 지금까지 온 세계는 “평화, 평화”라 외치는 마귀의 거짓된 간판 밑에서 영적으로 완전히 썩어들어가고 있습니다. 큰 칼을 받고 나온 붉은 말 무신론 공산주의 세력이 어떻게 진리의 평화를 줄 수 있겠습니까? 에덴동산의 옛 뱀 한 마리가 동산 전체의 평화를 빼앗아 갔듯이, 붉은 용의 앞잡이로 나온 ‘짐승’과 ‘거짓 선지자’의 정책 역시 결코 이 땅에 참된 평화를 줄 수 없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오직 나귀를 타고 오신 예수님만이 참된 평화를 주실 수 있습니다(슥 9:9). 아멘!

계8:13 “독수리가 큰 소리로 이르되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화(禍), 화, 화가 있으리로다”

① 첫째 화 = 마귀의 권세를 받은 황충 떼 같은 악당이 5개월간 환란을 일으킬 때로서 피하는 길은 하나님의 인을 맞는 길뿐입니다 (계9:1-12, 7:2-8. 학2:23). ※ 율법의 정신을 범하는 율법시대의 선민을 과감히 잘라 버리시고(마8:11) 갈릴리 어부들을 제자삼아 율법도 모르던 이방인들로 은혜의 선민(이스라엘)을 이루심같이(갈3:27) 종말에도 원리는 동일합니다. 은혜 때 성신 받은 수많은 종들 중에 계시록을 무시함으로써 은혜를 발로 차버린 교회와 종들을 과감히 ‘3대 화’에 던져 넣으시고, 오로지 계시록과 구약 모든 예언서까지 전부 순종하는 은혜 시대의 종들의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쳐 144,000명을 뽑아내시고, 그 나머지는 잔인한 군주(사19:4)인 이방인의 손에 붙여 버리십니다(계11:2). 이렇게 배은망덕해진 기독교회를 과감히 잘라 버리시되 왕권자 144,000명을 섬길 새 시대의 백성은 은혜받지 못했던 이방인 중에서 뽑아내어 ‘흰무리’를 이루십니다(계7:9-14). 빼앗긴 에덴동산은 오히려 이들의 차지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는 교만하면 무조건 잘려 나갑니다.

② 둘째 화 = 3차 전쟁으로 시작되는 후 3년 반 대박해 정책의 때인데(계9:14-, 13장), 이를 피하는 길은 예비처(계12장)로의 피신입니다.

③ 셋째 화 = 75일간 7대접 재앙(계16장)을 쏟을 때인데, 피하는 길은 ‘바닷가’와 ‘밀실’입니다 (계15:1-4. 사26:20).

3대 화가 지나가면 계 11:15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신 예언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시기를 사는 우리들에게 예수님은 계10:11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셨습니다. 이 명령에 순종하는 무리가 종말의 사명용사 144,000명인데, 이들은 계11:1-12같이 예수님께로부터 증인권세를 받아 1,260일의 예언 증거를 마치고 공중에서 재림 예수님을 영접하게 됩니다. 이들이 예비처로 피신했던 무수한 흰 무리를 데리고 새롭게 변화된 땅에서 1천년간 왕노릇을 하게 됩니다. 이 때를 이사야 선지자는 다음과 같이 묵시받았습니다.

사65:17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25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뱀은 흙으로 식물을 삼을 것이니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창3:14 “뱀은 종신토록 흙을 먹을지니라” 뱀은 새 시대에 가서야 이 예언대로 흙을 먹고 살게 됩니다.

인간은 말씀을 불신하고 뱀의 미혹에 빠짐으로써 자신도 죽고 땅의 저주도 불러왔지만, 삼위일체 하나님은 성경대로 이루시사 완전한 회복을 주시니 할렐루야! 말씀이신 하나님은 세세 무궁토록 찬송받으실지로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