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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년공과 - 제2과 불법이 성한 중에 강권 역사

운영자 2005.05.28 10:07 조회 수 : 1425 추천: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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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과  불법이 성한 중에 강권 역사

-사59:13-21,  요절:16-


  서    론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는 불법이 성하므로 참된 종이 아무런 일도 할 수 없게 되는데 이 때에 하나님께서는 강권역사를 내리시어 재림의 주를 영접할 수 있는 자가 되도록 역사하시는 것이다. 만일 주님께서 잠잠히 계신다면 불법의 세력을 이기고 나갈 자가 전혀 없으므로 강권역사를 내리시게 된다.

  이제 불법이 성한 중에 강권역사가 나타나는 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한다.


  1대지 : 불법이 성하게 됨 (13-15)

  교회 안에 불법의 세력이 성하게 될 때에는 참된 종이 그 가운데서 쫓겨남을 받게 된다. 왜냐 하면 불법의 일을 행하는 자들이 의로운 종을 쫓아내지 않고는 모든 일을 자기 세력 안에서 행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참된 진리를 증거하는 종은 그 가운데서 아무런 일도 할 수가 없게 되고 불법의 세력이 주권을 쥐고 교회의 모든 일을 자기 마음대로 하게 되므로 그 교회 단체는 한 사람도 옳은 종을 길러 낼 수가 없게 된다.

  교회 안에 불법자가 있다 하여도 그 교회의 모든 치리를 진실한 종들이 할 때에는 모든 일이 진리대로 바로 진행되지만 불법의 세력이 주권을 쥘 때에는 진리대로 모든 일을 결정하지 못하고 불법적으로 행하게 되니 하나님의 역사는 그 교회 단체에서 거두어 가게 되므로 사단의 회가 되고 만다. 이스라엘 말기에도 불법의 세력이 주권을 쥐게 될 때에 참된 선지들이 핍박을 받고 쫓겨남을 받게 되므로 하나님은 진노하셔서 앗수르와 바벨론을 들어서 쳤던 것이다. 이것은 주 재림기에 될 것을 예언적으로 보여준 일이다.


  2대지 : 하나님이 강권 역사를 하게 됨 (16-17)

  하나님께서는 당신 앞에 중재자가 될 만한 자가 없으므로 쓸 만한 사람을 만들기 위하여 각 사람에게 강권 역사를 하시는 것이다. 소위 교회의 지도자라는 자들이 불법적인 행동을 하게 되므로 그 단체 안에서는 한 사람도 쓸 만한 사람이 없게 되어 여호와께서 자기 팔로 스스로 구원을 베푸시며 자기 의를 스스로 의지하사 의로 호심경을 삼으시고 그 머리에 구원을 투구로 삼으시며 친히 열심으로 모든 일을 행하게 된다. 이렇게 하지 않고는 재림의 날에 남은 교회와 남은 종이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오늘의 교회가 이대로 있어 가지고는 진노의 날에 남을 자는 전혀 없고 하나님의 강권역사로 새로운 종들이 나와야만 된다고 볼 수 있다.


  3대지 : 강한 역사가 동방으로 오게 됨 (18-19)

  지금 해 돋는 편에 강한 역사가 임하지 않고는 인간으로서 도저히 어찌할 수 없는 난제가 닥쳐 왔다. 이것은 강한 역사가 동방에 임할 때가 온 증거이다. 만일 동방에 강한 역사가 임하지 않는다면 도저히 교회를 유지할 수가 없는 때가 온 것이다. 모든 교회가 다 황폐화되는 오늘에 우리 남한에 교회가 남게 된 것은 강권 역사가 동방 땅 끝인 우리 나라에서 일어날 때가 온 증거이다. 현재에도 강한 역사가 나리고 있는 곳은 우리 나라라고 본다.

  우리 나라는 하나님의 강한 역사가 내리게 되는 일이 있음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계를 깨우치는 일이 있게 될 것이다. 언제나 하나님께서 어려운 일을 만나게 된 자에게 강하게 역사를 내리시는 것은 하나님의 역사가 없이는 어찌할 수가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주 재림기에 종말의 역사는 동방에서부터 일어남으로 새로운 시대가 온다는 것이다.


  4대지 : 하나님께서 말씀을 종의 입에 두게 됨 (20-21)

  하나님께서 동방에 역사를 강하게 내리는데 있어서는 말씀을 동방 사람의 입에 두고 그 말씀을 통하여 하나가 되게 하는 역사를 하신다는 것이다.

  지금 하나님의 말씀이 입에 임하여 역사하는 일이 없이는 혼란한 교계를 바로 잡을 수가 없다. 그러므로 동방 사람에게 말씀이 임하므로 그를 통하여 한 단체가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것은 새 시대를 이루는 역사라는 것을 가르쳐서 네 후손의 후손이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이 후손이라는 것은 사43:5과 같은 뜻이다. 죄과를 떠난 자에게 입에 말씀을 두는 것은 남은 교회를 이루기 위한 목적이다.

  지금 너무나 종들의 말이 혼선되고 더러워졌으므로 강권으로 입술에 말씀을 두는 일이 있게 되어 이 말씀 운동이 영원한 안식의 세계를 이루는 오메가의 역사가 된다는 것을 가르쳐서 이제부터 영원토록 후손의 후손에 이른다고 하였다. 그러므로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것은 말씀 운동으로 이루어지되 강권 역사로 된다는 것이다.


  결    론

  불법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탈선된 것을 가르친 것이다. 오늘날 교계에서 말씀이 탈선된 것을 그대로 두고 심판할 수가 없어서 하나님께서는 강권역사를 행하시므로 재림의 주를 맞이할 수 있는 말씀 운동이 일어나게 된다.

 


이사야 59 : 16 ~ 18

 

16 사람이 없음을 보시며 중재자 없음을 이상히 여기셨으므로 자기 팔로 스스로 구원을 베푸시며 자기의 의를 스스로 의지하사

17 의로 호심경을 삼으시며 구원을 그 머리에 써서 투구를 삼으시며 보수로 속옷을 삼으시며 열심을 입어 겉옷을 삼으시고

18 그들의 행위대로 갚으시되 그 대적에게 분노하시며 그 원수에게 보응하시며 섬들에게 보복하실 것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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