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룹바벨선교회

특강 (특강2) 004. 첫째 아담과 둘째 아담 그리스도

운영자 2011.06.16 19:21 조회 수 : 835 추천:142

Link http://www.zion924.com/09_dataRoom/LeeLewaeJa/SpecialLecture/2/SpecialLecture2_004.htm 

 

4. 첫째 아담과 둘째 아담 그리스도

 

- 1968년 4월 4일 -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흙으로 그 몸을 창조하셨는데, 완전한 인격이라는 것은 물체에서 나온 몸과 하나님께로 받은 영원한 생명인 영이 결합된 것을 유형적인 인격이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영과 몸이 합해서 이루어진 사람으로 물질을 사용할 자격이 있게 된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완전한 것을 주기 위한 목적에서 법을 세운 것인데, 완전에 있어서 간교한 마귀의 미혹을 이기지 못한 아담은 선악과를 먹음으로 그 피는 영생과를 먹을 수 없는 질(質)로 변질된 것이다. 죄가 그 몸에서 생길 수 있는 질이 미혹을 통하여 들어온 것이니 그 혈손은 자동적으로 죄의 본질을 받아 나게 된 것이 첫 열매인 가인이었다.

 

사람이 범죄의 질을 가지게 된 것은 선악과를 먹은 후에 있게 된 일이다. 선악과라는 것은 그 몸에 죽을 수밖에  없는 질이 생기는 과실이다. 그 피를 받아서 난 몸은 누구든지 자동적으로 죄에 속한 몸이  되었던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을 경외하고 죄를 이기고 나아간 영은 살았고 그 몸에서 발생하는 죄를 이기지 못하고 죄의 종된 사람은 영까지 죽게 된 것이 인류 타이다.

 

둘째 아담 그리스도가 탄생한 일은 영적에 관한 문제만이 아니고 영과 육 아울러 완전한 인격으로 생명과를 따먹을 수 있는 자리에 이르도록 하기 위한 목적에서 그리스도께서 탄생하신 것이다. 그리스도의 몸은 선악과를 먹은 그 피를 받지 않고 성령으로 말미암아 마리아의 몸에 역사해서 첫째 아담과는 관계가 없는 피를 가진 몸을 가지고 탄생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몸이 완전히 마귀를 이겼으므로 그 피를 신앙하는 자는 부활하신 그리스도께로부터 생명의 씨를 받게 되어 그 인격이 다시 아담과는 관계가 없는 인격을 소유하게 되는 것을 기독교 중생의 도리 라고 하는 것이다.

 

중생 받은 자는 반드시 물에 잠겨야 하는 것은 첫째 아담의 피를 받은 그 몸이 물에 잠겨 올라오므로 둘째 아담 그리스도의 생명체에 접붙은 완전한 영체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가지는 뜻으로 물에 잠겨 올라오는 것이다. 그리스도는 완전한 부활체로서 지금 모든 육체에 성령을 부어 주므로 죽은 자는 부활하고 살아서 그리스도를 영접할 자는 죽지 않고 생명과를 먹고 영생할 수 있도록 역사하는 것을 기독교 종말의 역사라 하는 것이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2 (특강2) 023. 땅의 모든 족속이 아브라함을 인하여 복 받는 일 (창 12:3) 운영자 2012.07.23 987
31 (특강2) 022. 인류 언어 혼잡에 대해 (창 11:7) 운영자 2011.08.19 1094
30 (특강2) 021. 노아가 당시 완전한 자라는데 대해 (창 6:9) 운영자 2011.08.19 1118
29 (특강2) 020. 사람을 지으신데 대해 한탄한 것 (창 6:6) 운영자 2011.07.27 1102
28 (특강2) 019. 하나님은 육체와 같이 할 수 없다 (창 6:3) 운영자 2011.07.27 1176
27 (특강2) 018. 하나님의 아들과 사람의 딸들에 대하여 (창 6:2) 운영자 2011.07.19 1092
26 (특강2) 017. 선악과를 먹은 죄값은 무엇인가 (창 3:17-24) 운영자 2011.07.15 1041
25 (특강2) 016. 가장 간교한 뱀 (창 3:1) 운영자 2011.07.08 1145
24 (특강2) 015. 선악과에 대하여 (창 2:17) 운영자 2011.07.08 1115
23 (특강2) 014. 아담과 해와의 관계 (창 1:27-28, 2:18) 운영자 2011.06.29 1231
22 (특강2) 013. 하나님이 사람을 당신의 형상대로 지음 (창 1:26) 운영자 2011.06.29 1129
21 (특강2) 012. 광명으로 징조, 사시, 일자, 연한을 이룸 (창 1:14) 운영자 2011.06.28 1038
20 (특강2) 011. 뭍이 드러나게 한 일에 대해 (창1:9) 운영자 2011.06.28 1089
19 (특강2) 010.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누게 하는데 대해 (창1:6) 운영자 2011.06.27 915
18 (특강2) 009. 빛을 낮이라 칭하고 어둠을 밤이라 함 (창 1:5) 운영자 2011.06.27 891
17 (특강2) 008. 빛이 있다는데 대해 (창 1:3) 운영자 2011.06.23 894
16 (특강2) 007. 삼위 일체에 대하여 운영자 2011.06.23 918
15 (특강2) 006. 조직신학의 원리 운영자 2011.06.21 914
14 (특강2) 005. 여호와의 이름에 대하여 운영자 2011.06.21 861
» (특강2) 004. 첫째 아담과 둘째 아담 그리스도 운영자 2011.06.16 835
12 (특강2) 003. 여호와의 책에 대하여 (사 34:16) 운영자 2011.06.15 825
11 (특강2) 002-1. 성찬의 의의 (1968년 4월 22일 8:45) 운영자 2011.06.14 955
10 (특강2) 002. 침례의 의의에 대하여 (1968년 4월 21일 1:00) 운영자 2011.06.14 1009
9 (특강2) 001.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하여 (1969년 04월 13일 7:50) 운영자 2011.06.13 997
8 (특강1) 008. 금전 문제 운영자 2011.06.10 989
7 (특강1) 007. 성서 연구에 대하여 운영자 2011.06.08 853
6 (특강1) 006. 기도 생활 운영자 2011.06.08 1021
5 (특강1) 005. 영계 문제 운영자 2011.05.31 847
4 (특강1) 004. 사생활의 주의 운영자 2011.05.31 1003
3 (특강1) 003. 말세 증인의 설교의 의의 운영자 2011.05.30 886
2 (특강1) 002. 인류 역사와 사회 문제 운영자 2011.05.24 1077
1 (특강1) 001. 성경분해원리 운영자 2011.05.17 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