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룹바벨선교회

핵무기 북한-이란, 핵개발.공동실험

운영자 2004.06.18 14:55 조회 수 : 966 추천:171

extra_vars1 http://www.independent.co.kr/news/n_view.html?kind=main&id=4983 
extra_vars2  
extra_vars3  

공산권과 중동은 언제나 파트너이다. 소인배가 뭉치는 데는 두 가지 요소가 있다. 하나는 '돈'이요, 하나는 '공동의 적'이다. 미국을 미워하는 이 두 세력은 그 사상이 매우 이질적이면서도 증오 하나로 뭉친다. 그러므로 3차 대전 발발시 많은 이슬람 국가들이 미국을 대적하여 공산권과 한 편이 될 것이라는 예측을 해볼 수 있다.



북한-이란, 핵개발.공동실험
[산케이] 보도…이란 대표단 6명 방북

2004-06-17 11:02:33

북한이 이란과 핵개발을 향한 기폭장치 실험 등을 공동으로 실시할 준비를 진행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산케이신문이 15일 한반도 정세에 밝은 군사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신문은 동 소식통을 인용해 "5월에 6명의 이란 대표단이 북한에 들어갔다"며 "대표단은 물리학자, 컴퓨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7월경부터 약 6개월 동안 북한 국내의 시설을 사용해 중성자조사실험 등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문은 "이란은 현재 상태로서는 독자로 데이터를 컴퓨터 처리할 만큼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같이 핵개발을 진행시키고 있는 북한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고 동 소식통을 인용해 지적한 후 "양국은 탄도 미사일 분야에서의 제휴가 지적되고 있는데, 공동실험을 했을 경우 핵개발에서도 제휴하고 있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엄병길 기자] bkeom@independent.co.kr